휴렛팩커드 이야기 - 원제 The HP Way : How Bill Hewlett and I Built Our Company (1996)
데이비드 펙커드 저/유영수 역 | 중앙M&B | 1997년 10월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

만일 우리가 모든 사람을 우리의 목표에 동의하게 하고 우리가 하고자 하느 일이 무엇인지 그들에게 이해시킬 수만 있다면 우리가 그들에게 일일이 지시하거나 챙기지 않아도 그들은 우리와 같은 방향을 따라올 것이라고 생각했다.

...

우리는 당초에 6개의 목표를 세웠다. 시간이 지나면서 우리는 경험과 사업 환경의 변화를 고려하여 이들 목표에 수정을 가했다. 그리하여 1966년에는 다음과 가티 수정된 목표들을 발표했다.

1. 이익
이익은 사회에 대한 공헌도를 측정하는 최고이자 단일한 척도이며 우리 회사가 지니는 능력의 궁극적인 원천임을 인정한다. 우리는 다른 목표들과 조화시키면서 최대한의 이익을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2. 고객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의 질과 유용성, 가치를 끊임없이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한다.

3. 사업영역
우리의 노력을 집중시켜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들을 계속적으로 추구한다. 그러나 우리가 그럴 만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분야, 우리가 기여할 수 있는 분야에만 참여하도록 한다.

4. 성장
힘의 척도이며 동시에 생존의 필수적 요소로 성장을 강조한다.

5. 종업원
휴렛팩커드는 직원들에게 그들의 도움으로만 가능한 회사의 성공에 대해 함께 나누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비롯한 고용의 기회를 제공한다. 직무 수행에 따른 고용안정을 보장하며 일의 성취감에서 오는 개인적인 만족의 기회를 제공한다.

6. 조직
개인의 동기유발, 솔선수범력, 창의력을 키워주며, 또한 설정된 목적과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서 가능한 업무의 폭넓은 자유를 허용해 주는 조직 분위기를 유지한다.

7. 사회적 책임
우리의 사업환경을 조성해 주는 지역사회와 단체들에게 공헌함으로써 좋은 시민 정신을 발휘한다.

휴렛팩커드 이야기 p.112-114 中

 
Posted by minkyup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