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베이터 : 트렌드를 창조하는 자
김영세 저 | 랜덤하우스중앙 | 2005년 5월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목차

1. 공상이 아니라 상상을 해라 Design is imagination
2. 생각을 그려라 Design is visualizing
3. 무난함을 버리고 확실한 차이를 만들어라 Design is Making Difference
4. 새로운 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용도를 창조하라 Design is creating new use of technologies
5. 사소한 일상에서 보물을 발견하라 Design is understanding the needs of real world
6. 나만의 블랙박스를 가져라 Design is thinking differently
7. 누구도 예측하지 못한 생각은 예측하지 않은 보상을 준다 Design is Inventing
8. 자신의 일에 대한 열정과 사랑을 가져라 Design is getting paid for what you enjoy doing
9. 우선 자신을 만족시켜라 Design is making ourselves feel good
10. 잘된 디자인만큼 멋진 커뮤니케이션 수단은 없다 Design Is Communicating
11. 자신만의 행복하고 편안한 공간을 창조하라 Design is making comfortable spaces
12. 디자인은 자신감을 파는 일이다 Design is Selling Confidence
13. 삶을 모험처럼 즐겨라 Design is entertaining life
14. 미래를 움켜쥐어라 Design is Forecasting
15. 해결책은 바로 자신에게 있다Design is finding solution
16. 자신의 의도를 끝까지 따라가라Design is Following Designer's intension
17. 기쁘지 않으면 못 배기는 사람이 되라 Design is pleasing people
18. 유행을 쫓기보다 아이덴티티를 만들어라Design is creating identity
19. 불편한 것을 참지 말고 해결하라 Design is making convenient tools
20. 가장 가까운 사람을 즐겁게 하라 Design is appealing to housewives
21. 자신의 아이디어를 보호하기 위해 실현하라 Design Is Protecting Ideas
22. 좋은(good) 것보다 적절한(right) 것을 만들어라 Design is Making Profit
23. 삶을 더욱 쉽게 만들어라 Design is making life easier
24. 생명을 구하라 Design is saving lives
25. 남을 위해 일하라 Design is helping other people
26. 미적인 욕망을 충족시켜라 Design is making things look better
27. 협상가가 되어라 Design is negotiating
28. 디자인 감각은 비즈니스 감각이다 Design is compromising
29. 움직이는 과녁에 집중하라 Design is like shooting for a movint target
30. 내용은 놔두고 방식을 바꾸어라 Design is finding better ways doing the same thing
31. 사랑하면 아이디어가 샘솟는다 Design Is Loving Others
32. 전문가적인 열정을 가져라 Design is so complicated that some people don't really know how hard it is
33. 타인을 감동시키는 논리를 가져라 Design is emotional logic
34. 쓸데없는 것을 찾아내고 버려라 Design is knowing how to save costs
35. 여러 가지 모습을 한꺼번에 포용하라 Design is combining more functions
36. 스스로 세상에 필요한 일을 찾아라 Design is making job opportunity
37. 순간적으로 떠오르는 영감을 놓치지 말라 Design is inspiring
38. 정리하면 또 다른 창조가 된다 Design is organizing things
39. 스스로 변화를 만들어라 Design is making change

========================================================================================

 나는 '굿 디자인(Good Design)'이라는 표현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알맹이가 빠진 듯한 느낌이 들기 때문이다. 우리 산업계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려면 무엇보다도 단순히 좋은(good) 디자인 보다는 오히려 적절한(riight) 디자인, 잘 팔리는 디자인을 만들어내야 한다. 즉, 이익으로 직결되는 디자인이 좋은 디자인이라는 뜻이다. '적절한 디자인(right design)'이라는 것은 제품이 나와야 할 시기(right time)에 나오는 가장 적합한 디자인이다'라는 나의 디자인 철학은 쓰기 좋고, 보기 좋고, 만들기가 쉬운 디자인을 하는 것이다. 실제로 만들기가 쉽지 않으면 가격이 올라간다. 소비자들은 가장 아름답고, 쓰기도 편하고, 게다가 비싸지도 않은 것을 찾는다.

좋은 것보다 적절한 것을 만들어라 Design is Making Profit(p. 137) 中

※ 김 영 세

‘디자인 구루’라고 불리는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빌게이츠가 디지털라이프 시대를 선두에서 열어 젖히고 있다고 칭송한 '아이리버 H10'를 디자인했으며 20여 년간 창조적이고 독보적인 디자인 영역을 개척해왔다. 일리노이 대학 산업디자인학과 교수를 하다가 한국인 최초로 실리콘밸리에 <이노디자인> 회사를 설립하여 세계적인 디자인 회사로 키웠으며 이 후에 한국과 중국에도 설립하여 동양과 서양을 넘나드는 독보적인 활동을 벌여왔다. 디자인계 아카데미상으로 일컬어지는 IDEA 금, 은, 동상을 모두 수상하는 진기록을 남겼다. 1991년 여행용 골프 가방 '프로텍' 디자인으로 동상을, 1993년 동양매직의 세발 달린 가스버너 '랍스터' 디자인으로 금상을 2000년에는 잠금장치가 있는 지퍼 디자인으로 은상을 받음. 스마트폰 디자인으로 미국 <비즈니스 위크>가 선정하는 '2000년 최우수상품'을 수상해 세계 디자인계의 거인으로 우뚝 섬. 2001년 <성공시대>에 다루어진 인물로 한국 대중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함. 현재 세계 시장을 이끌고 있는 iRIVER 및 삼성 애니콜 디자인 등을 통해 한국 디자인의 역량을 세계에 알리고 있다.

도서 구입하기

Posted by minkyup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