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결혼기념일을 맞아 신촌에 있는 드라마카페에 다녀 왔다. MBC와 정확히 어떤 관계인지는 확실치 않지만 모종의 관계가 있음은 분명하다. 하여간 이 "드라마카페"가 무었인고 하니...카페와 드라마 의상 대여소의 합성...뭐 대충 "퓨전" 또는 "컨버전스" 뭐 이런게 유행인 시대니...대충 알아서 멋지게 작명해 주시면 좋을 듯.

쉽게 말해서 드라마에서 나왔던 의상 또는 웨딩드레스나 파티드레스 등 실생활에서 입어보기 힘든 옷들을 입어보고, 사진도 찍을 수 있는 복합공간이라고 보면 된다.

턱시도와 하얀 웨딩드레스를 빌려 입고 리마인드 웨딩 촬영을 할 수도 있고, 주몽이나 다모의 황보종사관이 될 수도 있는 그런 곳이다.

메뉴판을 펼치면 음료 가겨표와 함께 의상별 가격표도 있다. 상주하고 있는 전문 사진사에게 사진 촬영을 요구할 수도 있고, 내가 가져간 카메라로 찍을 수도 있다.

대략 차값은 신촌이나 강남의 여느 카페 수준이라고  생각하면 되고,
의상은 대략 한 벌에 15,000원부터 50,000원까지 였던 것 같다. 사진사 아저씨에게 촬영하면 한 세트에 3만원, 대략 100~150컷 정도...촬영시 촬영을 위한 기본 메이크업은 해 준다.

우리 가족이 지출한 내역을 보니
주몽세트 84,000원(남, 여, 아동)
베라왕드레스 18,000원
고급턱시도 20,000원
남아동드레스 7,000원
촬영 60,000원
합 189,000원(다행히 음료값은 빼주셨다 ^^)

2년 전에 집 앞에 스튜디오에 가서 가족사진 촬영했을 때랑 비슷한 금액이다.
스튜디오는 3장의 사진과 액자를 받고 사진 화일은 못 받았었는데, 드라마카페에서는 인화된 사진은 없지만(이것도 할 수는 있다) CD 3장, 대략 300컷.

좋은 점
1. 평소에 입어보기 힘든 옷들을 입을 수 있다(드라마의 주인공이 되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
2. 충분히 시간을 가지고 촬영할 수 있다
3. 내가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다(의상 대여, 촬영...내가 결정하면 된다. 강요하는 사람이 없다. 약간의 추천은 있을 수 있다는...)

나쁜 점
1. 생각보다 비싸다(자주 갈 수 있는 곳은 아니다보니 지르게 된다. 사실 드레스와 턱시도는 계획에 없던 거였는데...ㅠㅠ)
2. 쪽팔린다(위치가 이대앞이다 보니 웨딩드레스입고 사진찍으러 온 여대생들이 있는데 드라마 의상입고 포즈 잡으려니...대략 난감)

결혼기념일 와이프 몰래 준비한 선물이었는데 다행히 반응은 나쁘지 않았다. 애기도 즐거워했고...그럼 성공한거지 뭐...푸하하

홈페이지 : www.cafedrama.com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

아직 오픈한 지 3개월 밖에 안 돼서 그런지 손님이 많지는 않았다. 그래서 여유있게 촬영할 수 있었는지 모르지만... 가족을 위해, 또는 데이트코스로도 나쁘지 않은 체험여행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주몽민규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minkyup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