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죽기 전에 가봐야 할 여행지 20곳

모든 여행자들이 가고 싶어하는 여행 희망지목록에 결코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곳이 있다. 자동차, 철도, 배, 비행기와 도보 여행으로 갈 수 있는 세계 최고의 여행지 20곳. 언제,어떻게 가면 가장 좋을까?


R o a d s

- 그레이트 오션 로드

What
절룽 인근의 와르남불에서 토르케이까지 약 400km 길이로 뻗어 있는 그레이트 오션 로드(애들에이드에서 멜버른까지 이르는 남서쪽 해안에 위치해 있다)는 제2차 세계대전에서 사망한 군인 장병을 기념하기 위해 만든 도로로, 오스트레일리아에서 가장 멋진 장관을 자랑하는 드라이브 코스이다. 해안선을 끼고 있는 이 도로는 남쪽으로는 아름다운 해변이, 북쪽으로는 숲과 산 전경이 펼쳐진다(앵글시에서 아폴로 베이까지의 자오간은 특히 아름답다).

When
11월에서 3월 사이에 가야 따뜻하고 고요한 바다를 볼 수 있고, 날씨도 온화하다. 5월과 6월에는 물결 치는 바다를 볼 수 있다.

Bonus Points
멜바나걸리 주립 공원에서 반딧불이를 구경하며 한여름의 열대우림 지역을 산책할 수 있다.
 
- 실크로드

What
머나먼 불모지를 거쳐 이국적인 향신료와 과일, 허브, 실크를 수세기 동안 실어나른 동서 교역로. 타클라미탄 사막을 지나 명사산, 월아천, 돈황, 유원을 본 후 트루판행 야간열차 탑승, 트루판 도착 후 한무제의 고창 고성, 귀족들의 무덤인 아스타나 고분군, 화염산, 베제크리크 찬불동, 카얼정, 교하 고성, 소공탑, 트루판, 우루무치 천산, 서안 등을 거치면 약 1주일정도.

When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9월이다. 하지만 서쪽으로 여행하다 보면 기온 변화가 생겨 극심한 더위를 만날 수도 있다. 실크로드 기행은 5월에서 9월까지 이어진다.

Bonus Points
관광 위주가 아닌 체험 위주의 일정으로 실크로드 여행중에 만나는 한족, 위그르족, 몽고족, 하자크족, 키르키스탄족, 아랍족 등 다양한 민족들의 삶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최대한 현지인들과 밀착하여 그들의 문화 속으로 한층 가까이 접근하면 된다.
 
- 사하라 횡단

What
지상에서 가장 크고 뜨거운 사막의 황량함을 향해 떠나는 여행. 사하라 여행은 동사하라와 서사하라로 나뉘는데 다카르 랠리가 열리는 서사하라 쪽이 조금 더 매력있는 코스. 유럽에서는 모로코에서 시작하여 서사하라를 거쳐 세네갈에 이르는 5주간의 캠핑 사파리 여행이 인기다. 모험과 휴일 탐사 여행을 전문으로 하는 구에르바가 가장 흥미로운 여행으로 주목받고 있다. 라바트에서 페스를 거쳐 낙타를 타고 메르주가 사막을 트레킹한 후 하이 아틀라스와 토드라 조지, 누악쇼트 타르막 카르를 보는 일정이다.

When
사막의 기후는 일년 내내 뜨겁고, 건조하다.

Bonus Points
사막을 즐길 수 있는 각종 탈것을 체험하면 좋다. 지니™ 공간에 오시는 분들중에 배나오신 분들...꼭 이여행 해보시길.
 
- 팬 아메리카 하이웨이(참고 이미지 없음)

What
팬아메리카 하이웨이는 북극권 한계선 북쪽에서 칠레 남단까지 다양한 풍경과 기후대를 거치며 펼쳐지는 약 22,400km길이의 연결 도로로서, 그 위로 콘도르가 날아 다닌다.

When
북쪽과 남쪽을 모두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4월과 8월이다.

Bonus Points
그랜드 캐년이나 옐로스톤 같은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국립 공원은 꼭 가보시기를.
 
- 잉카

What
페루 마추픽추에 위치한 도시 잉카에서 환상의 절경을 가진 세 고개 사이로, 깍여진 암석들이 구불구불 펼쳐지는 48km 길이의 트레일.꽤 높은 고도를 하루 꾀 많은 시간을 걸어 다녀야 한다. 때문에 아열대 삼림과 탁 트인 계곡을 거쳐 잉카인들이 놓은 고대 계단이 빽빽하게 들어서 있는 이 길을 걷기 전에 먼저 3,300m 높이의 쿠스코에 들러 약 이틀동안 환경 적응을 해야 한다. 중간에 볼만한 유적지도 많다.

When
늘 밤이 춥고 비가 내리는 이곳은 일년 내내 극심한 추위가 닥칠 수 있다.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새크리드 계곡이 녹음으로 우거지고 하늘이 청명한 5월이다. 사람들이 붐비는 7월과 8월은 피하는 것이 좋다.

Bonus Points
도보 여행중, 아프리맥 강의 래프팅과 캠핑도 즐겨보시길.

- 까미노 드 산티아고(참고 이미지 없음)

What
중세 시대에는 한해 2백만 명이나 되는 술례자들이 스페인 북서쪽 끝에 위치한 성 제임스 성당을 찾아 이 길을 걸어 다녔다. 그루트 중에서 자연 훼손이 가장 덜 된 길을 따라 걷는 도보 여행을 하면 된다. 이 여정은 프랑스 바스크 지방에서 시작하여 꼴 데 레포에데르 너머에 놓인 로마 도로를 따라 가다가 스페인의 론세스바에스 수도원으로 가면 된다. 하이라이트는 프로미스타와 바르바델로에 있는 웅장한 로마네스크 교회를 비롯하여 부르고스, 리온과 산티아고 데콤뽀스텔라의 성당 및 아스토르가에 위치한 가우디의 대주교 공관 등이다. 숙박은 심플한 17세기의 여인숙에서 역사적인 건물을 개조해 만든 현대적인 호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곳이 많다. 이중 특급 호텔인 리온의 파라도르 산 마르코스도 있다.

When
야생화(난초, 아이리스, 프리지아와 아네모네)가 만발하는 6월이나 산이 초록으로 뒤덮이고 포도가 익어가는 가을이 좋다.

Bonus Points
도보여행중 볼거리들이 아주 많다. 서둘지 말것.
 
- 킬리만자로

What
도보여행으로서 처음에는 천천히 시작했다가 마지막은 힘든 오르막길로 끝을 내면 된다. 약 2주 일정을 잡으면 되고, 야루샤, 잔지바르, 국립공원 사파리등을 가보면 된다.

When
건기인 9월과 10월.

Bonus Points
높은 고도로 오르는 트레킹이지만 밧줄을 타고 오르는 일은 없다. 캠핑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
 
- 히말라야 트레킹

What
에베레스트 기지 캠프 & 고쿄 호수 트레킹에 도전하려면 몸이 어느 정도는 튼튼해야 한다. 루키아에서 탐험을 시작해서 흔들 다리를 타고 듀드 코시의 '우유빛 강'을 건너 히말라야 국립 공원으로 가면된다. 이곳에 도착하게 되면 사람들은 고도에 적응하기 위해 수도원이 있는 셀파들의 기지 남체 바자르(3,500m 고도)와 동네 시장에서 머무르면 된다. 티앙보체 수도원을 향해 오르는 동안에는 에베레스트 산의 첫 번째 절경을 구경하게 되며, 빙하 호수가 있는 고쿄 계곡을 타고 오른 다음에는 고쿄 리에서 숨막히는 정상의 장관을 보게 된다. 고락 세프의 마지막 캠프부터는 빙하를 지나 베이스 캠프(많은 사람들이 끼어 자는 스파르타식 야영지)에 도착할 때까지 지그재그로 3~4시간 걸어야 하는 힘든 여정이 있다. 여행일정은 최소 2주에서 3주까지.

When
가장 좋은 시기는 11월이다. 사람들을 피하려면 날은 추워도 하늘은 여전히 맑은 12월에 가면 좋다.

Bonus Points
경험있는 트레킹 가이드들은 사람들이 고도에 적응할 수 있도록 충분한 지식을 가지고 있다. 우리와 이미지가 가장 잘 맞아 떨어지는 여행코스
 

- 밀포드 트레킹

What
세계에서 가장 멋진 도보 여행으로 일컬어지는 뉴질랜드 사우스 아일랜드에 위치한 54km 길이의 밀포드 트레킹은 테 아마누 호수 북쪽끝에서 시작하여 밀포드 사운드의 샌드플라이 포인트에서 끝난다. 이 여정에서는 초기 개척자들이 지나간 경로를 따라 강계곡과 산 고개 및 서덜랜드 폭포가 바라다보이는 우회로를 거쳐 가게 된다(뉴질랜드에서 가장 높은 폭포 높이는 580m이다). 숙박은 여러 대의 침대가 놓인 남녀 혼숙 오두막집에서 머물면 된다.

When
날씨가 눈부시게 아름다운 11월과 12월 아무 때나 좋다.

Bonus Points
최저 생활 용품을 챙기고 도보 여행을 즐기면 된다.



W a t e r
 
- 북극 여행

What
승객을 실어나를 목적으로 쇄빙선을 운행하는 유일한 모회사에서 독특한 여행상품을 기획한다. 이름하여 '일식 크로젯 케르구엘렌 섬에서 함께하는 남극 여행'. 호화롭기 보다는 안락함에 더 가까운 여객선을 타고 남아프리카의 포트 엘리자베스에서 출발을 한다.

When
일식은 여객선이 셰클턴 아이스 셀프의 서쪽 데이비스 해에 위치한 퀸메리 해안선을 출발하는 2004년 00월 00일 미정.

Bonus Points
남극에 위치한 이곳은 거대한 총빙이 있는 아주 외진 지역이다. 카파탄 클레브니코프 호는 이 지역을 횡단한 단 하나의 여객선이다.
 
- 갈라파고스 섬 항해

What
티크 목재 갑판을 단 미끈한 32미터짜리 강철 선체의 범선 안단호를 타고 동해안과 중부 지역에 있는 섬(찰스 다윈 연구소 기지가 자리잡고 있으며, 거대한 육지거북의 본거지이기도 한 산타 크루즈 섬을 포함하여)에 가면 된다. 멀리 떨어진 서해안의 섬으로 가서 범선은 승객들이 열대 물고기와 거북이, 바다사자와 함께 수영과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도록 안전한 작은 만에서 닻을 내리게 된다.

When
파도가 강하게 이는 7,8,9월은 피할 것. 10월에서 5월까지가 여행 적기이다.

Bouns Points
애인이 있는 미혼자들은 아내로 만드실려면 이여행지를 선택할 것.
 

- 아마존 탐험

What
승객인원이 100명인 73미터 크기의 익스플로어 호를 타고 아마존 강을 따라 3,310km의 거리를 주행하면 된다.이번 여행은 열대 우림 지역과 벽지 마을을 거치게 되며, 온갖 진기한 동식물과 조류를 볼 수 있다. 지류를 따라 가게 되는 이 여행의 하이라이트는 강의 결혼(검은 리오 네그로 강이 커피 색깔의 리오 솔리모스 강과 섞여 흐르게 되는)과 한때 부유했던 무역 도시 마나우스 항구, 광장 안에 분주한 시장이 서는 레티시아와 인디언 마을 휴이토토와 보라 등이다.

When
일년의 나머지 기간보다 더위가 덜하고, 습도가 낮은 5월.

Bonus Points
지니의 블로그에 놀러오신 독신남들이 가시면 좋다. 인디언부족 여자들은 어떠신지? ☞☜



A i r
 
- 나미비아 열기구 여행

What
하늘은 붉게 빛나고 산은 자줏빛으로 가득한 새벽녘에 뜨거운 열기구를 타고 나미비아 사막의 모래 언덕을 타넘는 이 여행은 감탄이 절로 나는 아름다운 사막 지역의 지잘학에 대한 이해와 통찰력을 선사할 것이다.

When
건기 기간인 5월에서 11월까지가 좋다. 5월은 초록이 우거져 있으면서 날이 뜨겁고 햇살이 비쳐 가장 좋은 시기이다. 8월이 되면 밤이 추워지고 사람들도 붐빈다.

Bonus Points
소수스비에이 와일더니스 캠프에서 시작하는 2시간짜리 여행이 있다.
 

- 그랜드 캐년 경비행기 여행

What
협곡마다 5km에서 29km에 이르는 다양한 폭과 1킬로미터 이상의 길이를 보여주는 애리조나 주 그랜드 캐년의 첫 광경을 보여주는 것으로는 경비행기 이상 가는 것이 없다. 이 엄청난 사암 봉우리와 능선, 옅은 옐로에서 오렌지, 짙은 자주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다양한 컬러를 보여주는 협곡의 심연을 감상할 수 있는 최상의 방법이다. 라스베이거스에서 브라이스 캐년까지 파이어 계곡과 지온 내셔널 파크 모뉴먼트 밸리까지의 경비행기 여행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When
캐년이 바짝 마르고 사람들이 붐비는 한여름은 피하자. 봄이나 가을 등 시원한 계절에 가는 것이 가장 좋다.

Bonus Points
다양한 비행기및 헬기로 캐년의 진귀한 장관을 한 번에 볼 수 있다.



R a i l s


 

- 빙하 특급

What
성 모리츠와 체르마트 사이를 운행하는 이 철도 여행은 좁은 트랙을 따라 펼쳐지는 아름다운 알프스 산의 장관을 구경하며 7~8시간 동안 지나게 된다. 여행의 하이라이트는 열차가 빠른 속도로 오르는 알부라 계곡이다. 이곳을 지나면 베르귄 마을이 나타나게 되고, 프레다까지 연결되는 웅장한 터널을 통과하고 나면 마터호른 산이 눈앞에 펼쳐지며 체르마트로 올라가게 된다.

When
눈을 보려면 1월에서 3월에 가는 것이 좋고, 봄꽃을 구경하려면 4월이나 5월이 좋다. 여름의 열기를 느끼려면 7월이나 8월에 갈 것.

Bonus Points
알프스 산의 눈덮인 경치를 가까이서 보는 것은 행운.
 

- 오리엔트 특급

What
호화로운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도 기차의 화려함에 놀랄 것이다. 실내악 연주를 들으며 샴폐인으로 환영받는 기차. 아가사 크리스티의 도움 없이도 오리엔트 특급 열차의 로맨스는 평생에 한 번 해볼 만한 여행으로 손꼽힌다. 1833년에 처음 시작된 오리엔트 특급 열차는 파리에서 이스탄불까지 운행되었으며, 올 8월에 5박6일 코스로 프랑스에서 스위스, 오스트리아, 헝가리, 루마니아, 불가리를 거쳐 터키까지 같은 구간을 운행하게 된다(1세기 전인 그때와 지금의 루트가 같지는 않지만). 루마니아 시나이아에 있는 펠레스 성, 부다페스트와 부쿠레슈티,이스탄불등지에서 머문다.

When
8월.

Bonus Points
미혼남 여러분들이 이여행에 여인을 모신다면 얼짱도 아닌 몸짱도 아닌 올짱(얼짱+몸짱)이 된다.

- 시베리아 횡단

What
총 10만km를 횡단하며 서로 다른 시간대를 7번이나 넘는 시베리아 횡단 철도(생페테르부르그와 블라디보스톡을 연결한다)는 세계에서 가장 긴 철도이다. 여행기간은 약 2주.

When
시베리아의 정취를 가장 추울 때 맛보고 싶은 것이 아니라면, 여행하기 가장 좋은때는 신선한 봄 날씨를 감상할 수 있는 5월 중순에서 6월 초순 사이이다.

Bonus Points
정말 조용한 여행을 원하신다면 시베리아로 가면 된다.
 
- 블루 트레인

What
세상에서 가장 호화로운 철도로 평가되는 블루 트레인(Biue Train)은 특급 호텔에서 기대할 수 있는 서비스와 안락함을 남아프리카에서 가장 아름다운 시골 풍경을 따라 떠나는 여행과 결합한 것이다.

When
날씨가 전반적으로 건조해지고, 헥스 강 계곡이 눈부신 가을 단풍 색으로 물드는 4,5월에 가도록.

Bonus Points
빅토리아 폭포를 방문하면 좋다. 4,5월이 비행기 요금이 저렴하다.
 
- 캐나다 횡단

What
캐나디언(The Canadian ; 1950년대 스타일을 간직한 전형적인 열차)과 2층 전망차를 가지고 있는 로키 마운티어로 운행되는 약 2주간의 이 철도 여행은 토론토, 밴쿠버, 밴프, 빅토리아 등지에서의 관광과 아사바스카 빙하의 스노모빌 타기, 나이아가라 폭포 관광등을 여행 할 수 있다. 철도 여행에서 볼 수 있는 자연 경관의 백미는 온타리오 숲과 호수, 캐나디언 쉴드의 기암절벽 서스캐처원과 알베르타의 프레리 평원, 그리고 재스퍼 국립공원이다. 로키 마운티어 열차는 키킹 호스 고개를 거쳐 셀커크 산과 카우보이의 마을 브리티시 컬럼비아까지 이어지는데, 운행 구간 동안 톰슨과 프레저 강가를 따라 눈 덮인 봉우리가 있는 높은 산꼭대기를 지나게 된다.

When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9월이다. 하지만 그때쯤이면 로키 산에 눈이 내리고 추울 수 있다. 좀더 따뜻한 날씨를 원하면 5월이나 6월에 떠나면 된다.

Bonus Points
일회용카메라는 절대 사절. 고성능 디카가 꼭 필요할 것이다.핸디캠도 좋다.
  • 주인장 추천물품
반응형
Posted by minkyup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