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리뷰] PC 없이 사진을 DVD에, 소니 VRD-MC5
  • 제조사 : SONY
  • 모델명 : SONY / VRD-MC5 AVCHD SD캠코더 디카 DVD바로복사 HDR-SR8 SR7 SR5 300
  • 주요특징 : 사은품 소니코리아 정품 DVD-R 10매 증정
3.0
디자인 :
편의성 :
기능성 :
가격대비 :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사진, 디지털 캠코더로 촬영한 비디오. 기록되는 찰나 저장되는 순간이 지나가고 누구도 보는 이 없이 잊혀지면, 그것은 단지 디지털 파일에 불과할 뿐이다. 화려한 색과 빛을 입고 잠자고 있는 그것들을, 보고 나누고 즐길 때 비로소 생생한 기억이 되고 풋풋한 추억이 된다.

그런 기억과 추억들을 소중하게 간직하려면 바지런을 떨어야 한다. 적지 않은 정성도 들여야 하고, 셔터와 녹화 버튼을 누를 때 보다 더 많은 시간과 공을 들여야 할 때도 있다. 소니코리아(http://www.sonystyle.co.kr/)가 선보인 VRD-MC5는 그런 순간 주인의 수고를 조금은 덜어 줄 수 있는 제품이다.

VRD-MC5는 사진이나 비디오를 PC 없이 바로 DVD 디스크에 저장할 수 있도록 해주는 DVD 리코더다. 지난 해 말에 나왔던 VRD-MC3와 디자인이나 기본적인 기능은 다를 것이 없다. 사용 방법도 동일하다. 디지털 카메라에서 빼낸 플래시 메모리 카드를 카드 슬롯에 꽂거나 디지털 캠코더를 직접 연결해 버튼만 누르면 끝이다.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사진과 캠코더로 촬영한 영상을 PC 없이 바로 DVD 디스크로 저장할 수 있는 소니코리아의 VRD-MC5. HD 영상으로 촬영한 비디오까지 고화질의 MPEG-4 AVC(H.264) 형식의 영상으로 변환해 기록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사진:소니코리아).

굳이 PC에 연결해 사진이나 비디오를 하드디스크로 옮기고, 이를 다시 DVD 디스크로 복사할 필요가 없다는 얘기다. PC하드디스크에 사진이나 비디오 파일을 보관해 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이렇게 DVD 디스크에 담아두면 거실에 있는 DVD 플레이어 등으로 쉽게 볼 수도 있고, 다른 사람에게 사진이나 비디오를 전해줄 때도 요긴하다.

VRD-MC3이 VRD-MC5로 진화하면서 달라진 점은 1080i HD 영상까지 저장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다. 즉, HD 촬영을 지원하는 디지털 캠코더로 촬영한 AVCHD 형식의 고화질 비디오 영상까지 DVD 디스크로 담아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VRD-MC5는 디지털 캠코더에서 촬영한 1080i나 720p 형식의 동영상을 MPEG-4 AVC(H.264) 형식으로 변환해서 저장한다. 물론 아날로그 방식의 캠코더 등을 연결해 SD급의 동영상으로 변환해 저장하는 것도 가능하다. 기록 모드는 AVCHD의 경우 XP(15Mbps), HQ(12Mbps), SP(9Mbps), LP(7Mbps)를 지원한다. SD는 HQ(9Mbps), SP(6Mbps), LP(3Mbps) 세 가지 모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SD급으로 저장된 영상은 PC나 대부분의 가정용 DVD 플레이어에서 볼 수 있고, HD로 녹화한 경우는 블루레이 디스크 플레이어나 플레이스테이션3 등으로 재생하는 것이 가능하다. 캠코더에 있는 비디오를 옮길 때 중복이나 삭제하지 않고 순차적으로 저장할 수 있도록 해주는 인텔리전트 업데이트 더빙(Intelligent Update Dubbing) 기능을 지원하는 것도 장점이다.

 
소니의 최신형 UMPC, VAIO UX490N 미국 발매
소니의 애플 추격 - PSP전용용 오디오, 비디오 팟캐스팅툴 공개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파일을 DVD로 저장할 때는 본체에 내장된 멀티 메모리 카드 리더기를 이용한다. 플래시 메모리 카드는 메모리 스틱, 메모리 스틱 듀오, 메모리 스틱 프로-HG 듀오, SD, SDHC, xD 픽처, 콤팩트 플래시를 지원한다. 디지털 캠코더와 연결할 때는 USB나 i.LINK(IEEE 1394) 단자를 이용한다. 아날로그 방식의 캠코더는 S-비디오 단자를 통해 연결할 수 있다.

동영상과 함께 녹화되는 오디오 신호의 경우는 5.1 채널 서라운드 또는 2채널로 저장할 수 있다. 다만, 5.1채널로 오디오 신호를 저장하려면 디지털 캠코더에서도 5.1채널 녹음 기능을 지원해야 한다. 저장된 사진에 MP3 음악을 배경음악을 넣고 MPEG2 형식으로 슬라이드 쇼를 직접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DVD 디스크는 DVD+R, DVD-R, DVD-RW, DVD+RW를 사용할 수 있지만 8cm 크기의 미니 DVD는 지원한지 않는다. 디스플레이는 2.5인치 크기의 컬러 액정이 탑재되어 있고, 크기는 193×222.5×65mm 무게는 약 1.5kg이다. 판매 가격은 27만 9,000원.

Posted by minkyup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