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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회사와 브랜드에서 홍보를 위한 마케팅 활동으로 판촉물을 제작하여 배포한다. 볼펜이나 일회용 라이터같이 오랜 시간동안 널리 사용된 판촉물이 있는가 하면,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하는 판촉물도 있다. 휴대폰이 일상 용품으로 보급되기 이전에는 열쇠고리(실제로는 열쇠고리의 원래 목적보다는 액세서리 개념으로 가방 등의 지퍼에 더 자주 달리기도 하였지만) 같은 판촉물이 널리 사용된 반면, 최근에는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것이 휴대폰 고리 또는 액정크리너이다.

휴대폰 고리도 초기에는 로고나 캐릭터 등의 브랜드 홍보를 위한 장식용 고리에서 요사이는 액정크리너와 같은 기능성 판촉물로 변했다. 또 브랜드의 가치에 따라 무상으로 배포하는 판촉물이 아닌 유상 판매하는 캐릭터 상품이 되기도 한다. 한 때 스타벅스가 우리 사회에 급속도로 퍼지기 시작하던 때, 선진문화의 상징물처럼 여겨지던 때에는 하루에 스치는 여성 열의 두, 세사람은 스타벅스의 휴대폰고리를 휴대폰에 걸고 있덨던 듯 하다.

그 동안 여러 경로를 통해 수집한(된?) 휴대폰고리 또는 액정크리너를 한 번 모아보았다.

1. 열쇠고리
    LG패션 라푸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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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Yahoo!(야후코리아 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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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휴대폰고리
     에비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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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또 하나의 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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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필름 휴대폰고리
    롯데칠성(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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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코리아(Google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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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말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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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고무 휴대폰고리
   (1) 식음료 : 엔제리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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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스샌드위치(Joe's sandwich 100호점 기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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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칼로루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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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IT : 삼성테크윈(블루 i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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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F(SH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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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Daum UC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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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디버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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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서비스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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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G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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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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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고리형 휴대폰고리 : 대한항공(보잉787 Dream Li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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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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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네이버 그린윈도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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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고 사소한 이 판촉물 하나에도 우리가 알지 못하는 담당자의 수 천, 수 만 가지의 고민이 담겨져 있지는 않을까?

 "만약 어떤 판촉물이 소비자를 만족시키고 당신이 원하는 바로 그러한 입소문을 내준다면 그것은 단순한 판촉물이 아니다. 작은 혁신이다."(세스 고딘, 보랏빛 소가 온다 2(Free Prize Inside) 61쪽)
Posted by minkyup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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