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삼성 LED TV의 온라인 홍보 동영상이 영국 온라인 영상차트 'VIRAL VIDEO CHART(www.viralvideochart.com)'에서 총 470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월간 히트 동영상 1위를 기록했다.

댓글은 5천 개가 넘게 달렸고, 전 세계 2천여 개 블로그에 포스팅 됐다. 유튜브(YouTube)에서도 460만건 이상의 조회를 기록하며 최다 조회 영상 2위에 올랐다. (월간 기준)

'Extreme Sheep LED Art'라는 이 영상은 수백 마리의 양이 등에 달린 LED 조명으로 다양한 모습을 연출한다는 내용이다.

'바-스터드(Baa-Studs ; 양의 남자들이란 뜻)'라는 팀이 제작한 것으로, 영상에서는 촬영감독을 포함한 세 명의 스태프와 이십 여 마리의 양치기 개들이 미리 짜여진 계획에 따라 양 떼의 대열을 움직인다. LED 조명은 양떼의 움직임에 따라 모나리자의 얼굴, 폭죽이 터지는 모습 등 다양하게 표현된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놀랍다", "어떤 올림픽 개막식보다 더 감동적이다", "내 생애 유튜브에서 본 영상 중 최고다" 등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광고용 영상이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다. 굉장히 현명한 전략"이라는 반응도 있었다.

영상에 대한 호기심은 삼성 LED TV에 대한 관심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졌다. 이 홍보 동영상이 인터넷에 배포된 3월 17일 이후, 삼성 LED TV 마이크로사이트(www.samsung.com/led) 방문자 횟수가 평소보다 최대 8배까지 늘어났다.

(출처 :
삼성홈페이지)



(출처 : 유튜브 'Extreme Sheep LED Art'
http://www.youtube.com/watch?v=D2FX9rviEhw)

반응형
Posted by minkyupa
: